안녕하십니까? 코스크 운영자입니다.

01-19일 서버의 해킹으로 인한 네트워크 문제로 서비스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원님들께 일일이 찾아 뵙고 사과를 하여야 하나 여건이 되지 않아 부득이하게 홈페이지 통하여 사과 공지를 하였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원할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함에 따라 코스크넷에서는 전체 고객님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보상을 지급합니다.


#### 2015-01-19(월)에 대한 보상 ####

보상 대상 : 웹호스팅 및 이미지호스팅 이용 전체 고객
보상 범위 : 가장비싼 s2형 서비스를 기준으로 월229,667원 / 일7,656원 / 시간당319원(42조 2항) 
                서비스제공 중단시간 13시간 - 배상범위면책시간 4시간(42조 2항) =  배상범위시간 9시간
                시간당319원 × 배상범위시간 9시간=2871원 × 최대 5배(42조 2항) = 14355원 이 되나
                이보다 전체
서비스 사용기간의 20일 연장으로 결정.(특정일 지정 일괄적용)


보상 규정 : (사)한국인터넷호스팅협회 공동약관에 의거 제 3장 의무 10조 ①항에 따라 도의적인 책임
에 따라 포괄 보상 합니다.

다시 한번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 참조

(사)한국인터넷호스팅협회 서버호스팅협의 공동약관

3장 의 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계약한 네트워크 대역의 운영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충분한 여유 대역을 확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4장 이용
제14조 (서비스 중단 시 면책 사항)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회사가 통제 혹은 예방이 불가능하므로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별도의 통보가 없다 하더라도 회사의 귀책 사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① 네트워크 장비의 예상하지 못한 장애 혹은 긴급 보수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42조의 배상 범위 시간 이내에서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② 서비스 이용 중인 서버의 고장 이나 장애로 인한 유지 보수를 위하여 이용이 중단되는 경우
③ 회사가 직접 소유 운영하지 아니하는 설비나 시설에서 발생한 장애로 인한 예측하지 못한 서비스의 중단이 발생되는 경우
④ 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한 기간 통신 사업자의 네트워크 경로상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⑤ 국가 비상사태, 지역 비상사태, 천재 지변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⑥ 제15조의 제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제9장 손해배상
제42조 (손해배상의 범위)
① 회사의 명백한 귀책 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고객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시점(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시점)부터 지속적인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을 24(시간)로 나눈 수를 서비스 중지시간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를 기준으로 하여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코스크넷 이용약관

제 6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23 조 (손해배상)
회사는 이용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